블로그에 어떤 글을 쓰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항상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고민을 한 이후에 실행을 하시는 분들을 따라하기만 해도 됩니다. 그런 주제를 어떻게 찾느냐? 그 부분이 고민의 시작이죠. 키워드 하나만 가르쳐주면 바로 알아낼 것 같은데 그걸 안 알려주는 것이죠.
하지만, 내가 글을 다양하게 많이 써 봤다면 쉽습니다. 이미 수익이 났던 글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럼 그 키워드로 글을 쓴 블로그들을 찾아보면 됩니다.
블로그에 쓸 주제 찾기
그런 것을 찾아보기 가장 좋은 플랫폼이 바로 다음 포털입니다. 다음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주 적죠. 왜 그럴까요? 다음 검색 결과가 하도 별로여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글을 쓰자마자 수익이 날 수 있게끔 검색 상위에 올려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다음에서만도 하루 100불은 우습게 벌어들이는 블로그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블로그만 찾아다니면 되고요. 특히 다음에서의 저품질 때문에 블로그를 갈아치우면서 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더 쉽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내가 글을 써서 알아낸 키워드를 갖고 있어야 하는 전제는 있지만, 그 키워드로 검색을 해 봅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들 위주로 거의 상단에 있겠죠?
그 중에서 ‘도메인’을 사용한 블로그들을 몇 개 추립니다.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키워드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다는 반증이기도 하거든요. 도메인 사용하는 블로그들이 쓰고 있는 주제, 키워드를 분석합니다.
이제 다 됐습니다. 이제는 글을 더 쓸 시간이 없어서 문제이지, 키워드 고민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 벤치마킹 블로그가 몇 개 있기만 해도 블로그에 글 쓸 주제는 쉽게 구할 수 있죠.
다만, 상대 블로그의 키워드는 빼 먹되, 글을 빼 먹으면 안 됩니다. 물론 이것도 효과적으로 잘 빼먹으면서 쓸 수 있는 방법도 있죠.
리프레이징 연습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단어 바꾸기, 문장 순서 바꾸기, 존대말을 반말로, 또는 반대로 반말을 존대의 형식으로 바꾸는 등의 방법입니다. 그런 것을 연습을 잘 해야 블로그로 수익형 가기가 좋습니다.
단지 글만 많이 쓴다고 수익이 저절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그 뒤에 숨은 노하우들이 더 있지만, 당장은 글이 많아야 합니다. 글이 많아야 검색 유입이 들어올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그런 기회가 늘어나야 돈 되는 글을 쓸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아무튼, 제가 잘 이용하고 있던 키워드가 다른 사람에게 먹혀 버린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저도 다시 그 블로그를 밀어내야겠죠. 밀어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똑같은 방법으로 상대 블로그를 벤치마킹해서 글을 쓰면 됩니다.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수익은 천차만별입니다. 상대 블로그는 그 전략을 어느 정도 사용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이제 기를 쓰고 그 사람을 베끼기로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숨길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어차피 다 공개된 글에서 서로 수익을 내는 것이니까요. 다만, 효율성은 좀 따져야겠죠. 아무 글이나 싸지른다고 다 수익이 되지는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