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도계좌 해제 온라인으로 쉽게 하기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보다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하는게 더 까다롭다고 소문이 나 있는 은행입니다. 한도제한을 해제하지 않으면 한 번에 이체할 수 있는 한도가 매우 적기 때문에 여간 사용이 불편한게 아닙니다.

따라서 신한은행에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했다거나, 대면 개설을 했더라도 한도계좌1로 개설이 된 경우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신한은행 한도계좌 해제

신한은행 한도계좌 해제 온라인으로 아주 쉽게 하는 방법을 찾아서 이를 공유를 합니다. 은행에 갈 필요도 없고 신한카드 만들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 몇 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바로 신용대출 상품을 하나 가입하고 그 연동 계좌를 신한은행 한도계좌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곧바로 한도제한이 풀리고 정상적인 일반계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신한은행 한도계좌 온라인 해제 방법

위에서 설명한 것에 따르면 핵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한은행 한도 계좌를 확인한다
  • 금융 상품 메뉴로 가서 ‘비상금 대출’을 검색한다.
  • 해당 상품을 가입한다. (참고로 비상금 대출은 실제로 대출금이 바로 내 계좌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마이나스 통장입니다.)
  • 한도제한계좌1 또는 한도제한계좌2 해제된 것을 확인한다.

아주 쉽습니다. 신용대출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온라인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준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 이미 인증되어 있는 나의 신한은행 스마트폰 번호로 걸려오는 인증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폰만 있으면 됩니다.

어차피 해당 폰으로 신한 쏠뱅킹이 깔려 있어서 그것으로 하겠지요?

주의점

다만 주의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직장이나 사업자가 있어서 소득이 어느 정도 확인이 되어 ‘신용대출’이 금융권에서 조회되어 나올 수 있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 주부나 휴직중이어서 소득이 확인 안 되는 직장인 등은 신용대출 거절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해당 방법으로 한도계좌를 해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증빙서류를 가지고 영업적에 방문을 해서 풀어달라고 하거나, 아니면 일정기간 사용실적을 충족시켜서 자동적으로 한도제한계좌1에서 한도제한계좌2로, 그리고 일반계좌로 업그레이드 되듯 올라가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한도계좌 온라인 해제 방법에 대해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한은행 한도계좌 해제 온라인으로 쉽게 하기”에 대한 2개의 생각

  1. 배승준

    혹시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예금담보대출을 실행해도 한도제한이 풀리나요?

    1. 안녕하세요. 저는 비상금 대출로만 시도를 해 봐서, 정확히 답변 드리기 어렵기는 합니다.
      다만, 제가 신청하는 과정에 받은 문자를 보면 대출 상환을 위한 계좌로 등록되기 때문에 한도를 풀어버리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금담보대출의 상환 계좌를 한도제한계좌로 지정하면 풀릴 가능성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이미 한도가 풀려서 더 실험을 못한다는 점이어서, ‘카더라’인 답변인 점 참조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