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추천 – 라꼬스킨

티스토리 스킨을 하나 추천해 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체 스킨들도 나쁘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설정 값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조금 모자른 것들도 있어서 우리 주변에서 가끔 보이는 능력자분들께서 새로운 스킨을 만들어 배포를 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그런 스킨들은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것을 기본으로 하되 최대한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형태로 수정을 함으로써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죠.

티스토리 스킨 추천 – 라꼬스킨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스킨은 바로 라꼬스킨입니다. 스킨 자체는 오디세이 또는 북마크를 기반으로 한 스킨인데,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넣는 코드와 스크립트 때문에 발전될 수 있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가볍고 깔끔한 디자인이 매우 좋은 스킨입니다.

라꼬스킨 바로 확인하러 가기

라꼬스킨은 중국에 계신 개발자님이 만든 스킨입니다. 티스토리가 아니고 마치 워드프레스 블로그처럼 오해를 받기도 하는 아주 깔끔한 스킨입니다. 다른 여러 스킨을 사용해 봤지만, 속도도 잡고 예쁜 모습도 잡은 것은 이 스킨이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스킨을 무료로 만들어서 배포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만, 유료로 만드는 분들은 그 나름대로의 철학이 있고 철칙이 있어서 유료로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라꼬스킨은 다른 유료 스킨보다 더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면서도 성능은 다른 스킨들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구글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페이지 스피드 체크에서 티스토리 스킨들 중에는 가장 빠른 스킨에 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스킨 말고도 블로그카우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시는 분이 만든 스킨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런 스킨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 설정들에 대해서 한 번만 해 놓고 더 이상 신경을 쓰기 싫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된 스킨으로 세팅해 놓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꼬스킨을 만드신 분은 오픈카톡방도 재미있게 운영을 하고 계셔서 스킨을 구매하고 해당 카톡 방에서 정보 공유를 하는 것도 매우 활발한 편입니다.

라꼬스킨 외 스킨 추천

라꼬스킨을 개발하신 분은 이 스킨 말고도 십억 스킨, 하루천 스킨, 만달라그램 스킨을 만드시는 등 기존의 티스토리 스킨들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을 많이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CSS에 대한 지식인데, 이 부분이 매우 훌륭한 개발자라고 생각합니다.

라꼬스킨 외에 제작한 스킨 중 추천할만한 것은 하루천 스킨입니다. 보여지는 모습이 마치 커뮤니티 사이트를 하나 보는 듯한 모습으로, 새롭게 방문한 사람들도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듯한 느낌을 줘서 개인 블로그를 방문하는 느낌이 아니게 착각하게 만드는 스킨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러 스킨들을 사용해 봤지만, 라꼬스킨처럼 기본을 잘 지키면서 속도도 빠르고, 가독성이 좋은 스킨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유료 스킨을 고려했던 분이라면 다른 비싼 것 보다는 라꼬스킨을 구매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