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 워드프레스 포스팅 쉽게 작성하는 방법

노션에서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워드프레스에 붙여넣으면 거의 완벽하게 호환이 되는데 딱 하나, 사진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발상의 전환을 해 보니, 워드프레스에서 작성한 글을 노션으로 옮기는 것도 완벽하게 옮겨지는 것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포스팅의 내용을 한 곳에서 관리하기 위해서 노션을 사용하는 것이지. 모든 글을 노션에서 작성하겠다고 하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 순서 변경

그래서 사용한 방법은 이미지가 필요한 콘텐츠를 작성할 때는 워드프레스에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미지도 캡쳐를 쓰거나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넣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죠. 이미지가 들어간 글을 적기 수월해지는 것입니다.

글을 발행한 이후 콘텐츠를 전부 복사해서 노션에 붙여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지까지 다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까지 글을 쓰고 나서 테스트를 한 번 해 보겠습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캡쳐하고 바로 사용했습니다. 이런 이미지는 원래부터 용량이 그리 크지는 않아서 대충 써도 됩니다. 게다가 이런 포스트는 방문자도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에 서버 용량도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순서 변경 결과

포스팅의 순서를 바꾸니 이미지가 들어간 글도 이제 쉽게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작성한 것이 티스토리에도 붙는지는 테스트 해 봐야겠지만, 일단 내가 작성한 이미지가 들어간 글은 노션으로 그대로 잘 들어갑니다.

이후에 다시 활용하는 것은 제가 하기 나름이겠죠. 아래 내용이 노션에 이미지까지 그대로 복사되어 들어간 내용입니다.

이제 노션에서 이미지가 없는 글만 작성할 필요가 없어진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노션에서 글 작성하러 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