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주사 주성분 글루타치온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백옥주사의 주성분인 글루타치온은 도대체 어떤 성분이고 어떤 효능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이라고 많이 부르지만 글루타티온, 글루타싸이온이라고도 불립니다. Glutathione으로 영어가 되어 있습니다.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의 세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타민 중에 아주 유명한 ‘글루콤’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온누리약국 계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비타민제제인데, 여기 바로 글루탐산이 들어가죠. 느낌이 오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글루타치온 성격

글루타치온은 환원형 및 산화형으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글루타치온을 합성할 수 있지만, 콩과 식물이나 아메바 등의 진핵 생물들은 글루타치온을 합성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글루타치온은 여성 미용에 아주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해서 이것을 이용해서 미용에 신경쓰는 사람들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3개의 아미노산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이 결합된 물질을 부르는 것이죠. 생체 내 산화환원반응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약학정보원 약학 용어 사전을 살펴 보시면 알 수 있어요.

항산화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속에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사과를 깎아 놓으면 점점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죠? 그것이 바로 산화입니다.

글루타치온이 중요한 이유는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는 가능하지만, 생체 흡수율이 낮아서 이를 보완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이를 더욱 촉진하게 되죠.

그래서 꼭 따로 섭취를 해 주는 것이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나이가 찰수록 글루타치온을 따로 챙겨주는 것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의 주요 3가지 효능은 바로 피부 미백, 피부 주름 감소 및 탄력 개선, 안티에이징 효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세포 내 활성산소와 독소를 제거하는 것 외에도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백옥주사를 통해서 피부가 하얗게 되었다는 효과를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글루타치온의 효과를 챙겨야 하지 않겠습니다.

피부 미백

우리 피부 색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바로 멜라닌 색소입니다. 멜라닌 색소에 글루타치온이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가 계속해서 학계에 누적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게 맞는지 2012년에 임상연구를 해 보니, 60명의 피험자가 모두 멜라닌 지수 개선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피부가 하야지면 좋겠다고요? 그럼 글루타치온을 드시거나 주사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피부 탄력 개선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은 체내 유해산소에 의한 세포 산화를 막아줍니다. 이는 항노화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이죠.

이것은 2017년에 임상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글루타치온 섭취군에서 섭취를 하지 않은 다른 군보다 현저히 주름이 감소한 것이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주름이 감소했다는 것은 무엇을 뜻합니까? 바로 피부의 탄력이 개선되었다는 것이죠.

안티에이징

글루타치온을 주사로 맞는 것이 아니라 경구 섭취, 즉 약으로 먹었을 때의 피부 노화 지표에 대한 임상연구도 있었다고 합니다. 결론으로는 환원형 및 산화형 글루타치온의 경구 섭취는 피부에 다양한 이점을 갖고 왔다고 합니다.

특히 중년 여성 대상에서 노화방지의 기능을 수행한다고 결론을 맺었습니다. 아주 좋은 결론이죠?

이상으로 글루타치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이제 나이가 먹어가면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글루타치온을 통해서 피부도 하얘지고 탄력도 생기면서 항노화 효과를 톡톡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