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 Kadence

이번에 애드센스 신청 탈락으로 인해 워드프레스 테마를 바꿔봤습니다. 속도나 일반적인 블로그의 모습의 범주에서 볼 때 제너레이트 프레스가 마음에 들기는 하지만, 색다른 블로그 테마를 써 보고 싶어서 바꿔봤지요.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제 선택을 받은 테마는 Kadence 테마라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드바는 필요 없다고 생각해 오고 있습니다.

오로지 콘텐츠에 집중하도록 하는 그런 배치가 훨씬 더 효과적이라 생각을 하는 것이죠. 제너레이트 프레스도 그런 방식으로 배열을 바꿀 수 있지만, 뭔가 디자인이 너무 심플하다고 해야 할까요? 멋이 없습니다.

심플하지만, 그 안에서 뭔가 있어 보이는 멋이 있어야 블로그를 하는 맛이 나지 않나요? 그래서 둘러보다가 선택한 테마가 바로 이 테마 ‘카덴스 (맞나?)’입니다.

워드프레스의 유료 테마가 아닌 무료 테마들은 뭔가 한 두개씩 제약이 많이 걸려 있죠. 그 중에 많이 제약을 거는 것이 바로 ‘폰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테마는 폰트도 어느 정도 수정이 가능한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본문의 배치, 가독성을 좋게 하기 위한 배치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또한 글쓰기에서도 헤더, 타이틀, 레이아웃 등을 바꿔서 개별글마다 보여지는 모습이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헤더, 푸터를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넣었을 때 글 뒤로 이미지를 보여지게 하는 것과 아닌 것도 다 선택이 가능합니다.

Kadence 테마 특징

비단 이렇게 글쓰기에서만 편리한 것이 아니고, 마치 엘리멘터를 다루는 것 같은 스킨 세부 설정의 편리함도 매우 뛰어납니다.

모바일뷰, 태블릿뷰, 데스크탑뷰 모두 한 자리에서 직접 확인하면서 수정이 가능하죠.

사이드바를 글마다 따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면서 깔끔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동도 간단하게 볼 수 있도록 본문 하단에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그 아래에는 카테고리에 맞춰서 다른 글들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 블로그 시장에 딱 맞는 그런 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써도 따로 손을 볼 곳이 없네요.

SEO 구조도 좋습니다. 제목만 H1 태그로 들어가고, 소제목으로 H2를 사용한 것만 H2 태그를 사용하는 글이 나오게 됩니다. 이는 가장 기본 구조를 완성하는 것으로써 다른 것을 손 델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테마는 기본 사용 상태 그대로 써도 아주 훌륭한 테마입니다. 매우 강력 추천하는 바이니,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